정석항공관
엔진 팬 블레이드(RR)
엔진 팬 블레이드(RR)
근데.. 요즘엔 RR사의 엔진정비 방침과 맞지 않아 RR의 엔진을 전혀 도입하지 않아
예전에도 사용한적이 없는줄 알았는데.. 과거에는 사용했었단걸 정석항공관에 가서 알았음
개인적으로 대한항공의 롤스로이스 엔진 도입과 A350 도입을 바라지만.. 가능성은....
에어버스 데뷔모델인 A300B4의 콕핏..
A300B4-100
A300B4-200
A300B4-200FF
A300B4-600
A300B4-600R
위에서 어느 버젼인지 정확하게 모르겠음..
하지만 뒤에 이젠 사라져버린 비행엔지니어의 시스템이 있는것 같아
-200FF 와 -600, -600R 버젼은 아닌것 같음(개인적인 판단)
그리고.. 초기 에어버스기의 조종스틱이 요즘 처럼 사이드에 위치한게 아니라..
보잉사 처럼 센터에 위치하고 있었단걸.. 역시 처음 알게됨ㅋㅋ
잠시 앉아 보았....
장거리 탑승에 앉아봐야 할텐데..
전시되어 있는 기체에 앉아보다뉘 ㅠㅠ
이놈의 이코노미 인생;;
PW사의 JT9D엔진이면.. 아마도 위의 콕핏의 기체에서 때어낸듯..
(역시 개인적인 판단)
KAL이 DASH-8을 운용한적 있었음??
판타지 기체인가??
그렇담.. 대한항공 공식 역사관의 성격을 띄고 있는 정석항공관에
대한항공이 운영하지 않았던 판타지 기체가 존재함..ㅋㅋ
ATR-72도 운용하지 않은걸로 알고 있는데..
역시 판타지 기체이거나.. 기록이 거의 없는 비공식 운용인듯..
국내에서는 한성항공(현 티웨이항공 전신)만 잠시 운용한걸로 아는데..
150526
FUJIFILM S5Pro
정석항공관